맥슨, 스타트업 기업 플라이보틱스(Flybotix)와 초고효율 무인 항공기(UAV) 모터 개발

정밀 드라이브 전문 기업 맥슨은 드론 스타트업 플라이보틱스와 협력하여 검사 드론을 위한 최적화된 출력의 BLDC 모터를 개발하였습니다. 맥슨만의 노하우로 부품의 신뢰성과 품질이 더욱 중요해진 무인 항공기 시장에서 선두에 나설 준비가 되었습니다.

플라이보틱스는 두 개의 회전자를 적용한 ASIO 검사 드론을 개발하며 드론 시장 정복에 나섰습니다.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내 드론에는 맥슨의 브러시리스 DC 모터로 구동되는 특허 받은 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맥슨은 이를 위해 플라이보틱스와 긴밀히 협력하여 중량 및 출력 부분이 최적화되고, 특히 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모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ASIO는 긴 임무를 수행하고, 멀리 떨어진 장소에 도달하며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라이보틱스의 CEO 사미르 부압달라(Samir Bouabdallah)는 “이러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은 맥슨의 우수함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협력 관계를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드론의 산업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플라이보틱스는 스위스 로잔(Lausanne)에 위치한 EPFL의 혁신 공단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 맥슨도 이곳에 연구실을 두고 있습니다. CEO이자 설립자인 사미르 부압달라는 EPFL과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교 ETH에서 15년 동안 드론 기술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이끄는 팀과 함께 개발한 시스템은 알고리즘으로 제어되는 2개의 자이로가 장착된 구동 및 조향 장치입니다. “이 드론에는 헬리콥터가 가지는 기체역학적 성능과 쿼드콥터가 가지는 기계적 안정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ASIO는 보호 케이지로 둘러싸여 있어 충돌로부터 안전하며 좁은 구역에도 접근할 수 있어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온보드 카메라는 리모컨에 장착된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결합되어 있어 오일 저장 탱크나 지하 광산 또는 발전소와 같은 위험한 장소에서도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드론의 중요한 요소

무인 자율 비행체(UAV) 시장은 최근에 형성되었지만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플라이보틱스와 같은 많은 스타트업들이 생기고 있으며 검사, 농업, 보안 및 운송과 같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축적된 초기의 경험과 실패를 바탕으로 무인 항공기와 그 구성품에 대한 안전 요구 사항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맥슨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고성능 드론 모터와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스페셜 프로젝트를 위한 첫 번째 모터와 사용 가능한 속도 제어기를 제작하였습니다. 드론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는 모터 만이 아닙니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BLDC 모터와 모터 컨트롤러 및 프로펠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완벽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때 최대의 추력과 에너지 효율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맥슨은 사미르 부압달라와 같은 전문가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지식을 교환하며 이렇게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UAV 시장에서 맞춤형 드라이브 및 시스템을 제공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화제의 드론인 인제뉴어티(Ingenuity)는 2021년 화성에서 활약할 예정으로 여섯 개의 맥슨 DC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맥슨 미디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edia@maxongroup.com +41 41 662 43 81

뉴스 목차로 돌아가기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