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슨, 태양을 향해 날다

태양 탐사선 ‘솔로(SolO)’가 2월 발사되어 과학자들에게 태양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위스의 연구 기관과 산업계를 더불어 맥슨 드라이브 또한 이 우주 탐사용 로켓 제작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유럽 우주기구(European Space Agency, ESA)는 다음 달 측정 장비 10대가 탑재되어 있는 태양 탐사선 솔로를 발사합니다. 과학자들은 몇 년간에 걸친 이 미션에서 태양 폭발의 원인이 되는 복합적인 역학과 태양풍 등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기대합니다. 태양 탐사선 솔로는 이를 위해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혹성인 수성보다 더 가까운 거리인 4500만 km까지 태양에 접근하게 됩니다. 따라서 태양을 향하는 면의 온도는 섭씨 500도 이상의 고온입니다. 따라서 열 차폐막이 탐사선에 탑재된 중요한 측정 장비를 보호하며 측정하는 동안에만 플랩을 통해 태양을 관측하게 합니다.

이는 태양 폭발을 보다 더 정밀하게 조사하고 대규모 폭발을 예측할 수 있는 X선 망원경(STIX)에도 해당됩니다. 이 망원경은 서북스위스응용과학대학교(FHNW)가 알마텍(Almatech)과 같은 스위스의 여러 협력 회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장비입니다. 스위스 맥슨 드라이브가 이 X선 망원경에 적용되었으며 13mm 직경의 특수 개발된 DC 모터 2개가 알루미늄 감쇠기를 움직이면 STIX에 장착된 30대의 탐색기가 앞으로 미끄러지듯 이동합니다. 평행으로 배치된 마이크로 드라이브는 동시 또는 개별적으로 구동되어 5년간의 임무 수행 기간 동안 원활하고 안전한 작동을 보장합니다. 이 드라이브는 ESA의 ExoMars 러버에 적용되는 마이크로 모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도 가벼운 중량, 에너지 효율성 및 내진성이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태양 탐사선 솔로는 ESA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10억 스위스프랑 이상이 투입되었습니다. 2월 초로 계획된 발사 이후 이 탐색은 약 2년간의 항해 후에 측정을 시작하여 2025년 종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양에서 화성까지

태양 탐사선 솔로의 발사가 임박한 현재, 2020년에 시작될 대규모의 화성 프로젝트 두 개 또한 준비 중에 있습니다. NASA의 Mars2020 로버 및 ESA의 ExoMars 로버. 이 두 미션은 화성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 예를 들어 생명체가 화성에 존재하고 있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Mars2020에 장착된 소형 헬리콥터는 화성의 대기가 매우 희박함에도 불구하고 이 혹성에서 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맥슨의 드라이브는 이 두 프로젝트에서 휠 드라이브 및 지면에서 채취한 시료의 취급 또는 화성 헬리콥터의 제어와 같은 중요 임무를 수행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edia@maxongroup.com; Tel. 02 3486 3441

뉴스 목차로 돌아가기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