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2022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당사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과 고효율 드라이브를 고객을 위해 개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 시대의 도전을 더 잘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당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책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맥슨은 원자재를 신중하게 다루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회사 건물을 현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심은 인간입니다. 직원의 안전과 안녕이 최우선입니다.  

인간과 환경을 위한 드라이브

긴 전통을 가지고 있는 스위스의 가족 기업인 당사에는 지속 가능한 생산과 경제가 이미 당사의 DNA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장기적으로 생각하며 우리 인간의 삶의 토대를 보존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자체 건물을 계속해서 현대화하여 이를 되도록 에너지 효율적이고 포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자재를 재활용합니다. 그리고 환경을 위한 미래지향적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참여 활동 중 가장 중요한 내용만 여기에 기재하였습니다.  

  • 817

    MWh

    자체적으로 생산한 태양 에너지 

  • CO2e

    3636

    톤의

    유효 범위(Scope) 1과 2의 온실가스 배출(지역 기반) 

  • 31.2

    %

    재활용률 

오이겐 엘미거(Eugen Elmiger)

CEO

맥슨 그룹의

현 시대의 도전에 함께 대처하기 위해, 당사는 연구와 개발을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과 건물은 에너지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당사는 진출해 있는 모든 지역에서 그곳의 주민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직원을 위하여

신뢰와 존중으로 각인된 근무 환경

직원이 없었더라면 맥슨은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직원은 당사의 구성 요소이고 고객을 감동시키며, 모두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당사의 가족 기업에는 직원에 대한 확고한 책임 의식이 뿌리 깊이 내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장기 근속하는 많은 직원에 세대를 거쳐 감사를 드리며 또 기뻐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직원 중에는 그 자녀도 여기에서 일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우리의 환경을 위하여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감

우리의 행성에서 일어나는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의 손실 및 자원의 남용으로 인해 우리 삶의 근거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맥슨은 기업 활동에서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다음 세대에게 살 가치가 있는 미래를 넘겨주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그룹 전체에 적용되는 행동 강령을 천명합니다. 이때 당사의 사업 활동과 제품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에 유의합니다. 당사의 목표는 환경 및 기후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고, 특히 온실가스의 배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당사의 책임

윤리적 행위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한 가치의 나침반

당사에서 어떻게 활동하고 결정을 내리는가는 품질과 성능에 대한 높은 요구, 그리고 내부 및 외부에 대한 정중한 대우라는 당사의 윤리적 원칙과 가치에 그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는 맥슨의 명망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파트너십의 전제 조건이기도 합니다. 진보를 이루기 위해 - 사회와 인간, 그리고 환경을 위해 

  • Total

    17,203

    MWh

    에너지 총소비량 

  • Investing

    7.3

    %

    매출액 대비 연구 및 개발 투자 및 프로토타입 제작 

  • 50.5% 및 49.5%

    직원의 남여 비율 

성공 스토리

미래지향적 프로젝트

맥슨의 효율적인 드라이브와 노하우 덕분에 전 세계의 많은 혁신이 현실화됩니다. 이러한 것은 이러한 방식으로도 인간과 환경에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진보에 대해 엄선된 세 가지 이야기를 읽어 보십시오. 

  • paravalux1maxon inside

    “당사의 목표는 처음부터 넷제로(Net Zero)입니다”

    세 곳의 생산 공장과 사무실을 한 장소에 모으고 모든 직원을 하나의 커다란 파르바럭스(Parvalux) 가족으로 만드는 것, 바로 이것이 맥슨 그룹이 2018년 인수한 파르바럭스가 새 본사를 마련한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본사의 신축 건물은 훨씬 더 커졌습니다. 즉, 지속 가능성에 대한 선언입니다. 덕 셰파드(Doug Sheppard), 파르바럭스의 전무 이사, 에너지 효율적 재료, 재생 에너지 및 자가 정원의 가치 담당.
    더 자세히 보기
  • maxon Story

    거대한 목표를 가진 모험

    탐욕스러운 애벌레에서 분수를 아는 나비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 강력한 비유를 루이스 팔머(Louis Palmer)는 기후 변화에 주목하도록 하는 자신의 프로젝트 “솔라 버터플라이(Solar Butterfly)”에 사용합니다. 태양열로 작동하는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는 약 1년 전부터 탑승자를 바꾸어 이동하며 미래 지향적인 프로젝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발견은 무엇이며 이 나비의 여행은 어디로 향합니까?
    더 자세히 보기
  • maxon Story

    학문의 이름으로 걷다

    베르너 비치(Werner Witschi)는 하반신이 마비되었음에도 몇 킬로미터씩 걸을 때가 많습니다. 이 64세의 스위스인을 움직이는 힘: 장애인용 외골격을 일상 생활에서 사용될할수 있도록 제작하기. 그러므로 베르너 비치는 취리히 ETH의 사이배슬론(CYBATHLON) 2024에서 다시 파일럿으로서 등장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잘 되면, 이는 세계 최초입니다.
    더 자세히 보기
  • 8.3

    평균 근무 기간 

  • 82.9% 및

    전일 및 시간제 근무 직원 비율 

  • 12.3

    %

    이직률 

노르베르트 비치(Norbert Bitzi)

CFO

이사회 임원

“지속가능성에서는 환경뿐만 아니라 인간도 중요합니다.” 

Sustainability Report

GRI 표준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최신 GRI 표준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이에 맥슨은 국제적으로 공인되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보고서 작성 관례에 따릅니다. GRI 지표는 맥슨의 최신 중요도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바, 이 매트릭스는 이 회사에서 2022년 사외 및 사내 이해관계자 그룹을 고려하여 완성한 것입니다. 관련 정보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2에 투명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기타 다른 데이터를 색인에 수록하여 보충하고 있습니다(보고서 인쇄물, 52페이지도 참조). 

지속성 보고서 2022

지금 다운로드하십시오

맥슨의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더 많이, 그리고 더 깊이 알고 싶으십니까? 그러면 지금 이 링크를 통해 최신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다운로드하십시오. 재미있게 읽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