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aser-Rebrush-Company-Pic

완벽한 턴테이블

전 세계의 음악 애호가들이 거실에 소장하고 싶어하는 예술품. 크로노스 (Kronos) 턴테이블은 그의 독특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인해 정밀성이 다른 턴테이블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이 턴테이블을 두 개의 맥슨 DC 모터가 구동합니다.

디지털 음악의 시대에 아날로그 음반의 재생에 다시금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가 지속되면서 판매량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직까지 그 어떤 매체도 축음기 음반의 따뜻한 음향을 들려 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음악 애호가들은 음향 장비에 관해서라면, 어느 것과도 타협하지 않고 오직 최고의 품질을 원합니다. 이렇게 루이스 드자르뎅 (Louis Desjardins) 도 캐나다의 몬트리올에서 자신만을 위한 전혀 새로운 턴테이블의 개발을 시작했을 때 생각하였습니다.
오늘날 그는 그의 크로노스 턴테이블을 구매할 만큼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전 세계의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턴테이블의 가격은 왠만한 중형차 한 대 가격과 맞먹습니다. 하지만 비평가들은 크로노스가 하이엔드 업계에 정밀성 및 선명도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서로 다른 방향으로 회전하는 두 개의 플래터로 인해 진동 감쇠
비밀은 디자인에 숨어 있습니다. 루이스 드자르뎅은 두 개의 플래터를 상하로 배열하여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아무리 가벼운 진동이라도 감쇠되고, 4점식 서스펜션과 함께 매끄러운 회전을 보장합니다. 두 개의 맥슨 모터가 각각의 플래터를 구동합니다. 코어리스 권선 방식으로 코깅 (cogging) 현상이 없기 때문에, 드라이브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말 좋은 DC 모터가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라고 루이즈 드자르뎅은 말합니다. 맥슨은 적합한 드라이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소중한 기술적 조언을 해주며, 복합 제어장치를 지원해 준 사람들과 연결시켜 준 파트너이다.”

DCX 모터로 교체한 뒤 알게 된 놀라운 사실

올해 루이즈 드자르뎅은 크로노스 턴테이블을 한 단계 더 높른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맥슨의 엔지니어들은 그에게 DCX 시리즈의 마이크로모터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모터는 특히 효율성, 파워 및 컴팩트함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모터 장착 후 들을 수 있었던 것은 더욱 향상된 음향이었습니다. “기대는 하지는 않았지만, 이전의 맥슨 드라이브와의 차이를 들을 수 있었다. 물론 나는 그전에도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고 있었다.” 22mm 직경의 브러시드 DCX 모터는 더 매끄럽게 구동하고,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드자르뎅은 매우 감동하였습니다. “재생 시스템에서는 작은 요소들이 아주 중요하다. 특히 턴테이블은 아무리 극미한 동작이라도 음향에 영향을 미친다.”

플래터를 구동하는 두 개의 DCX 모터를 장착한 크로노스 턴테이블은 턴테이블의 최고 수준에 도달하였습니다. “내 드라이브는 시중 최고의 드라이브다.” 라고 루이브 드자르뎅은 말합니다. 미국의 크로노스 판매 책임자인 빌 패리시 (Bill Parish) 도 같은 의견입니다. “크로노스 한정판이 전 세계에서 최고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 하지만 DCX 기술로 인해 턴테이블의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다.”

“내 드라이브는 시중 최고의 드라이브다.”
루이즈 드자르뎅, 크로노스 오디오 (Kronos Audio)

루이즈 드자르뎅은 그의 프로젝트가 사업으로 성공적으로 발전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내 아이디어가 효과가 있었던 것에 나는 매우 감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성공 후에도 그는 아직 안주할 계획이 없습니다. 아직도 그는 더 완벽한 턴테이블을 꿈꾸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드자르뎅의 말처럼 맥슨은 그의 이상적인 파트너입니다. “맥슨은 나처럼 항상 발전하고자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언제라도 최고의 모터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확신한다.”

 © maxon motor ag

문의

㈜맥슨모터코리아

서울시 서초구반포대로 14길 27, 한국 06652
+82 (2) 3486 3441 +82 (2) 3486 8836
문의